본사에 콜센터가 있고 대리점에는 본사의
콜센터로 부터 인터넷망을 통한 전화내선을 받아 마치
한 장소에 콜센터가 있는 것처럼 전화업무를 처리하는 콜센터 운영 방식이다.
이런 방식은 대리점의 전화업무를 본사에서 모두 관리 및 통제를 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 본사 및 대리점의
전화업무 콜수를 통계처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 또한 본사와 대리점간의 전화업무가 인터넷으로
처리함으로 인터망만 연결이 되어 있으면 전화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. 이렇게 본사 및 대리점을 하나의
콜센터 개념으로 운영하는 것이 인터넷망의 발달로 많이 응용되고 있다.
2.
구성도
3.
기대효과
-. 콜센터를 본사에서 운영,통제,관리한다.
-. 콜결과에 대하여 본사에 직접 콜집계가 가능하다.
-. 본사와 대리점간의 전화비용이 절감된다.
-. 지역별로 콜분배를 균등하게 할 수 있다.
-. 본사의 콜센터 인원을 줄일 수 있다.
-. 지역으로 분사되어 운영하지만 스크린팝업과 같은 CTI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다.